GTL
  •  > 
  • 다문화교육전공
  •  > 
  • 연구진소개
  •  > 
  • GTL

본 대학원 프로그램의 다문화교육전공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마지막 한 부분은 국제이해교육의 전문가 양성입니다.
최근 공시된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서 뿐 만 아니라 21세기에 접어들면서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국제이해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. 지금까지는 단지 책이나 비디오등의 미디어를 통한 상당히 제한된 국제이해교육 프로그램들이 제시되어 왔으나 정보, 통신,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교육현장에서 제시될 수 있는 다양한 국제이해교육의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.
그 예로 실시간 또는 비실시간 형태의 국제원격협력학습이라는 새로운 수업모형이 초 중고등학교의 교실 현장에 적용되고 있으며 학교별 또는 학급별 다각화된 수업모형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.
이러한 프로그램의 진행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본 다문화교육전공 프로그램의 또 다른 목적입니다.
국제이해교육 프로그램 개발이나 운영에 있어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.


GTL 담당 교수
구 경 연